티스토리 뷰
구직활동하는데 있어서 꼭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뭘까요?
바로 최종학력증명서인데요. 사실 기업에서는 최종학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최종학력증명서는 미리 발급 받아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도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시면 이렇게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메인 홈페이지가 나타나실건데요.
여기서 좌측 상단 메뉴바를 보시면 민원안내 부분이 있는데요.
이를 클릭하고 바로 아래 나타나는 테마별 민원을 클릭해주세요.
테마별 민원에 들어오시면 여러가지 테마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만 하면 되기때문에
초중고/대학을 클릭해주세요.
최종학력이 대학교 졸업예정이라면 위의 사진처럼 대학교 졸업증명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물론 대졸이아니신분들은 각자 본인 학력에맞는 민원을 선택해주시면되세요.
그러면 로그인창으로넘어오실겁니다.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진행해주시면
이렇게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절차 마지막단계로 신청서를 작성하게됩니다.
빨간색 * 표시가 있는 입력란은 필수입력란이니 꼭입력해주시면되고
다 입력하셨다면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알아본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잘 숙지하시고 취업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취준생 여러분들 힘내시기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